이 때문에 코 성형은 얼굴 성형 중에서도 얼굴 전체의 균형을 잡아줄 수 있는 중요한 수술이라고 할 수 있다. 코성형은 무조건 원하는 코의 모양으로 하는 것보다 개인의 이미지에 맞춰 코끝, 콧볼, 콧대, 코 모양, 이마에서 이어지는 라인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코성형 방법으로는 실리콘, 비중격 연골, 귀연골, 늑연골 등이 있으며 최근에는 자가 늑연골 코성형의 선호도가 높다. 늑연골은 본인의 가슴 연골을 재료로 활용해 실리콘과 같은 인공 보형물에 비해 이물반응이 적어 부작용의 확률이 낮고 안전성이 높다.
본래 가진 비중격이 약하거나 작다면 비중격만으로는 원하는 모양대로 코끝을 높이기 어렵다. 이때 자가늑연골 코성형을 선택하면 연골의 양이 풍부해 화려하고 오똑한 코 등 원하는 모양으로 디자인할 수 있고, 단단한 특성으로 인해 거의 흡수되지 않아 코 모양을 탄탄하게 지지해주며 시간이 지나도 코 끝이 변형되거나 들릴 염려가 적다는 장점이 있다.
강남 앤플러스의원 윤현철 원장은 본지와의 서면인터뷰에서 "늑연골 코수술은 기존 보형물로 인해 들리고 변형된 코를 바로 잡을 때에도 유용하다"며 "재수술의 경우 수술 과정이 까다롭고 연골 가공이 섬세해야 하기에 실패가 더해지지 않도록 숙련된 전문의와의 정밀한 상담과 검사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필수적이다"라고 조언했다.
글 : 앤플러스 성형외과 윤현철 원장
출처 : 비건뉴스 https://www.vegannews.co.kr/news/article.html?no=17457